오늘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방법에

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한동안 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에

대한 뉴스나 기사를 본 적이 있을 텐데요.

저는 한동안 잊어버리고 있었네요. ^ ^;;


자동이체 통합관리는

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

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

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


어제까지는 오전 9시 ~ 오후 5시까지

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

이용할 수 있었는데요.


2017년 10월 31일인 오늘부터

이용 시간이 5시간 연장되어,

오전 9시 ~ 오후 10시까지

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.


따라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

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.




지금부터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방법에

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
- 검색 사이트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

검색한 뒤 사이트 접속해주세요.


- 자동이체조회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.


- 전체동의하기에 체크한 뒤

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

-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

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.


그리고 자동이체 조회 안내사항을 읽고 난 뒤

위 내용을 확인했다고 체크하고,

자동이체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

-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구분되며,

각각 상세조회가 가능하므로

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.


- 해지 및 변경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

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공인인증서만 있으면

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.

또한 한눈에 쉽게 조회가 되므로

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

좋은 것 같습니다.


쓸데없이 걸려 있는 자동이체 내역은

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네요. ^ ^


개인 명의의 계좌뿐만 아니라

법인 명의의 계좌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

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여기까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에

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



Posted by bear'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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