오늘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방법에
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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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동안 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 서비스에
대한 뉴스나 기사를 본 적이 있을 텐데요.
저는 한동안 잊어버리고 있었네요. ^ ^;;
자동이체 통합관리는
여러 금융회사에 등록되어 있는
본인의 자동이체 등록정보를
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어제까지는 오전 9시 ~ 오후 5시까지
계좌이동 및 계좌통합관리서비스를
이용할 수 있었는데요.
2017년 10월 31일인 오늘부터
이용 시간이 5시간 연장되어,
오전 9시 ~ 오후 10시까지
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.
따라서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
편하게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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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금부터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 방법에
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검색 사이트에서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
검색한 뒤 사이트 접속해주세요.
- 자동이체조회서비스를 클릭해주세요.
- 전체동의하기에 체크한 뒤
정보입력 화면으로 이동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- 예금주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
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세요.
그리고 자동이체 조회 안내사항을 읽고 난 뒤
위 내용을 확인했다고 체크하고,
자동이체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
- 자동납부와 자동송금으로 구분되며,
각각 상세조회가 가능하므로
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.
- 해지 및 변경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
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공인인증서만 있으면
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.
또한 한눈에 쉽게 조회가 되므로
정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
좋은 것 같습니다.
쓸데없이 걸려 있는 자동이체 내역은
정리를 해보는 것도 좋을듯하네요. ^ ^
개인 명의의 계좌뿐만 아니라
법인 명의의 계좌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
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여기까지 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이용방법에
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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